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는 직전회사 또는 현 재직회사의 연봉수준을 확인하기위해 발급하는 서류로 일반적으로 새로운 회사에서 연봉계약체결, 대출을 받을 때 소득수준을 검토하기위해 발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납부한 연금을 기준으로 추후 본인이 얼마나 수령이 가능한지 예상연금 수령액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서류는 번거롭게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과 인증서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인쇄하실 수있고 원하시는 제출처에 팩스전송까지 가능합니다.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발급방법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 상단 메뉴 중 전자민원 > 개인민원 선택
전자민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 로그인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인증 선택, 우측 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에 체크,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고, PC에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만약, 간편인증이 가능하거나네이버인증서나, 카카오페이 로그인으로 로그인이 가능할 시에 위 방법말고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증명서 등 발급 선택
화면 중앙에 개인서비스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메뉴가 생기고 증명서 등 발급 선택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선택
국문 증명서 또는 영문 증명서 중 필요한 내용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확인
정보가 정상적으로 조회되는 지 확인하시고 문제없으면 아래 단계로 넘어갑니다. -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 선택
팩스전송시에는 받는 분의 팩스정보,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하시면, 신청 후 10분 이내에 발송이 완료됩니다.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용도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안에는 전 직장에서 납입했던 이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당 이력으로 과거 연봉을 얼마정도 수령하고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략적인 소득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대출, 온라인 햇살론, 햇살론15 등 대출을 받을 때 소득대비 적정한 대출한도를 책정하기위해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추가로, 개인회생을 할 때에도 해당 서류의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 소득을 확인해서 채무조정의 비율이나 상환기간 등을 선정하기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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