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무료 신용점수 조회

개인신용점수는 금융거래시 필요한 정보로 대표적인 신용평가사는 나이스와 KCB가 있으며, 신용평가사에서 개인의 신용점수를 평가해 금융기관에서 이를 활용한 금융거래를 진행합니다.

 

예전에는 1~10등급까지 등급제를 운영하였으나, 2021년 1월부터 신용점수제로 정책이 변경되면서, 0~1000점까지 개인신용점수로 평가되며, 이를 활용하여 대출, 신용카드발급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신용점수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달하오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방법

 

 

[ 목차(Contents) ]

  1. 나이스(NICE) 신용점수 무료 조회방법
  2. KCB(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 조회방법
  3. --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나이스(NICE) 신용점수 무료 조회방법

나이스에서는 분기별 연 3회, 신청 시마다 1회씩 신용점수 무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분기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구체적인 주기는 4개월에 한번씩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마다 4개월에 진행되는게 아니라, 나이스에서 지정된 기간에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하지 않으셨던 것에 대한 소급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신용점수 조회시, 나이스에 회원가입을 필수로 진행하셔야하며, 아이핀 인증 및 본인인증(휴대폰, 신용카드, 공동인증서 중 택1) 후 신용점수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1.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 접속
    아래 URL링크를 선택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선택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나이스 무료 신용점수 조회
  3.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회원) 선택
    현재 조회하는 해당 월을 선택하시고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을 선택합니다.
    포스팅 작성 기준 8월 4일이므로, 2회(5월~8월)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4.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가능 확인
    로그인을 하신 후 해당 메뉴로 다시 접속하시면, 조회가 가능한 지 결과가 나옵니다.
    전 7월 달에 이미 조회를 해서 21년도 2회차 조회가 끝났기 때문에, 추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로그인 결과
  5. 아이핀 및 본인인증
    본인확인을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6. 신용점수 확인
    본인인증까지 완료하시면 현재 기준으로 나이스 신용점수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단, 나이스와 KCB 간 신용평가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점수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KCB(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 조회방법

KCB(올크레딧)의 경우 토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핀크, 핀다 등.. 다양한 모바일 대출어플과 금융사 등..에서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KCB(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 조회방법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신용평가사별 신용점수

예전 신용등급을 활용했을 때, 신용점수별 등급 기준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등급 기준표를 참고해보시면, 현재 신용점수가 어느 구간인 지 감을 잡으실 수 있으며, 6등급 이상부터 신용카드, 대출 등 금융거래가 문제없이 가능한 점수대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본인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신용카드 발급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실 때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2021.01.05 - [이대리의 경제] - 신용점수제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점수제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점수제 신용카드 발급조건 STEP1. 신용점수제란?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변경됩니다. 2020/11/27 - [[이대리의 경제]] -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leedaeli.tistory.com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