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할 때 갱신형 비갱신형이라는 용어를 자주 접하시는데, 본인 사정에 맞는 보험을 골라야하는데 차이를 정확히 모르면 손해를 봅니다.

 

일반적으로 20대보다 60대가 암 발병 확률이 높으며, 당연히 60대가 보험료 가입시 비용이 비쌉니다. 즉, 질병 발생 확률에 따라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 것인데, 그렇다면 어떤게 우리한테 유리한 지 알아보고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 실손보험, 실비보험, 의료보험 등.. 보험을 가입할 때 일반인들은 단순하게 비갱신형은 좋고 갱신형은 안좋다라고 인식하시는데, 무엇인지 알아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지 분석해보도록 합시다.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차이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최초 가입시 계약했던 내용에 변화유무에 따른 차이입니다. 갱신형은 갱신주기별로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인하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덧붙여 보장범위가 변경될 수도 있는 것을 갱신형 보험이라고 합니다.

 

갱신형 보험 예시

2021년 기준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보통 1년을 주기로 갱신되며, 과거 2017년 4월 이전에 가입한 실손보험은 3년 또는 5년의 갱신주기로 진행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과거에 가입한 실손보험의 경우 갱신주기가 도래하면 그동안 물가상승률이 반영되어 보험료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항목 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보험료 갱신 1년, 5년, 10년 등.. 가입한 보험의 보험 갱신주기별 보험료 재평가 가입했을 때 작성한 계약조건이 만기때까지 계속 유지되는 보험
보장범위 갱신주기별로 변경될 수 있음 최초 계약시 보장내용이 만기때까지 보장됨
장점 초기 보험료가 싸다 보험료가 일정하여 납입비용 관리가 편리하다
단점 갱신시 보장범위와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다 갱신형에 비해 초기 보험료가 높다.

 

비갱신형 보험 예시

비갱신형 암보험은 최초 가입시 작성한 계약조건이 만기가 될 때까지 유지되는 보험이며, 보험료 및 보장범위가 변하지않고 만기때까지 유지되는 보험입니다.

 

비갱신형 보험의 경우, 갱신형에 비해 최초 가입시 보험료가 비싸지만, 높은 물가상승률에도 보험료가 더 이상 오르지않고 안정적으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추천

그렇다면 암보험 유형별로 어떤 것을 선택해야 본인에게 유리할 까?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보험을 가입한 후에 즉시 질병이 발병하면 초기 비용이 저렴한 갱신형 암보험이 유리합니다. 그런데 암이 누가 걸릴 지 어떻게 아나요?

 

하지만 암이라는게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발병할 확률이 높으므로, 여기서 우리는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어릴 수록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30대에 암보험을 가입한 후 20년 간 보험료를 납입하시고 나면 50대부터는 암보험을 보장만 받으시면 되는데, 50대에 비갱신형 암보험을 가입하시면 30대보다 가입비용이 너무 비싸서 유지하기 힘듭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갱신형 암보험을 들어서 보장범위를 높으시고, 보험료 납부는 저렴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본인 나이에 따른 보험료가 감이 오지않으시는 분들은 간단한 모바일 어플을 통해 요금료를 조회해보세요

 

 

내 보험료 조회 해보기

 

어제는 보험, 오늘은 보맵

내 보험 조회부터 분석, 보장핏팅, 건강분석, 채팅상담, 보험마켓, 간편청구까지 보맵에서 보험을 나에게 꼭 맞게 준비해보세요!

www.bomapp.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