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조금24 국가보조금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 이용방법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보조금24 서비스의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번 보조금24 서비스는 한국판 뉴딜 사업 중 하나라고 불릴 정도로, 이번 정부의 주요정책 중 하나로 진행하는 만큼 서비스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편의성 측면에서도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감에 부풀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발표에 따르면 4월 24일부터 대구 동구, 인천 연수구 등 13개 시,군,구에서 시범운영을 한다고하니, 아래 상세 내용을 숙지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조금24 홍보 웹툰

 

 

[ 목차(Contents) ]

  1. 보조금24 국가보조금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 이용방법
  2. 보조금24 이용방법
  3. 보조금24 서비스 대상
  4. 이대리의 과거 보고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주변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보조금24 이용방법

보조금24는 온라인(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과 오프라인(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각 서비스 접근 및 이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온라인)

  1. 정부24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
    아직(21년 4월 12일 기준) 정부24 홈페이지 내에 '보조금24' 메뉴가 개설되지 않아 확인하실 수 없으시겠지만, 정부발표에 따르면 홈페이지 내에 곧 개설될 듯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
    이용 동의에 체크하시는 것은 최초 1회만 진행해주시면 이후에는 별도 진행하실게 없습니다.
  3. 정부혜택 확인 및 신청
    본인에게 맞는 정부혜택을 확인하시고, 그에 따른 제반사항, 유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신 뒤 신청해서 혜택을 받습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오프라인)

  1. 자택에서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시라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주세요

  2. 보조금24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주민센터 직원 설명에 따라 보조금24 신청서를 받으시고, 그 자리에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3.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
    약 300개의 보조금 혜택을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혜택을 선택하여 신청하도록 합니다.

 

현재는 4월 정식 서비스 개시를 하기 위한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범운영지에서 수렴되는 주민들의 의견, 시스템의 개선사항 등..을 면밀히 접수받은 후에 진행할 예정으로 보이고, 놓치고 계신 혜택이 없는지도 확인을 미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3. 보조금24 서비스 대상

오는 21년 4월 시행될 서비스는 총 305종의 중앙부처 서비스부터 개시를 시작하여 점차 대상이 확대 전개될 예정입니다.

지자체 서비스까지 확대된다면 약 6천여종의 혜택까지 확대될 것이고, 본인뿐만아니라, 세대원의 가족의 혜택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정보가 부족한 부모님을 대신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구분 21년 4월 21년 12월 22년
혜택종류 중앙부처 서비스
(305종)
지자체 서비스
(6천여종)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
혜택확인가능대상 본인 동일 세대원의 가족 가족관계 등록부상 가족
온라인신청가능 25종 75종까지 100종까지

※ 앞으로도 많은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다고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조금24 상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주변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대리의 과거 보고서

2021.04.12 - [[이대리의 경제]] - 전입신고 하는 이유 총정리

2021.03.22 - [[이대리의 경제]] -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프리랜서, 특고)

2021.02.08 - [[이대리의 경제]] - 국세환급금 통합조회 및 수령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