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는 체크카드+소액신용카드 기능이 합쳐진 카드로, 저신용, 저소득 등..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하신 분들을 위해 신청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

 

체크카드와 연계된 결제계좌에 잔액이 없더라도 소액신용한도 내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다음 결제일에 사용한 금액을 정산하는 방식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가 유명한 이유는 한도가 높을 뿐만아니라, '할부'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일반 신용카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할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발급조건 및 한도, 부결사유까지 조금 더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발급조건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발급조건

하이브리드카드 자체는 발급이 가능하나, 마지막에 소액신용한도에 체크를 하신 경우 또는 후불교통체크카드 사용에 체크하신 경우 신용정보가 좋지 않으면 부결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소액신용한도와 후불교통카드 둘 다 사용은 불가능

소액신용한도 30만원을 전부 부여받고싶으신 경우, 후불교통카드 사용에 체크를 하시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후불교통카드를 쓰실분은 교통카드 사용에만 체크를, 소액신용을 쓰실 분들은 소액신용한도에만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타 금융사 포함 하이브리드카드 3장 이상 보유불가

하이브리드카드를 신청할 시점에 이미 타 금융사에 하이브리드카드가 총 2장을 보유하고 있으신 경우, 신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기업은행 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사가 동일하게 발급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카드 소액신용한도 조정

소액신용한도 조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는 i-ONE뱅크 App을 통해 하이브리드 지정금액을 실시간으로 조정하실 수 있으며, 변경된 금액은 실시간으로 사용가능하시도록 적용됩니다.

 

i-ONE뱅크 다운로드 링크(안드로이드)

i-ONE뱅크 다운로드 링크(아이폰)

 

소액신용한도의 부과는 현재 신청 고객님의 신용정보 등.. 복합적인 요소들을 검토해서 한도가 산출되게 됩니다. 통상적으로 30만원 한도가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한도 지정가능 금액

1만원 ~ 100만원 (1만원 단위로 지정) 범위로 지정하실 수 있으며, 신청자의 신용점수 등.. 신용정보에 따라 한도는 발생하지 않거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관련 문의처

i-ONE뱅크, 개인 인터넷뱅킹, IBK영업점, IBK고객센터 1566-2566(바로가기 525)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신청방법

카드신청은 i-ONE뱅크 어플 또는 기업은행 고객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상담사가 신청자 휴대폰에 전화를 하고, 개인신용정보 제공 등..에 동의해주시면 검토 후 발급결과를 회신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카드명 : [IBK기업은행] IBK 하이브리드(Hybrid)카드

 

기업 하이브리드카드 빠른 신청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부결사유

하이브리드카드는 금융사에 관계없이 2장이상 보유할 경우 부결사유에 해당되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사용(발급)하신 하이브리드카드가 2장 이상인지 먼저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발급이 가능하더라도, 소액신용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소액신용 역시 '신용'을 보기 때문에, 현재 KCB/나이스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신용점수가 개선된 이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 대출신청이 부결되신다면?

본 포스팅 외 신청하시는 분의 현재 상황에 맞는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