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캐시 사용율이 높아지면서 사용처, 충전 및 출금, 현금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일캐시는 옥션, G마켓, G9 등에서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시입니다.

 

최근 이 캐시가 네이버페이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과 제휴를 맺고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제휴사가 늘어나고 있어, 사용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약 10%정도 싸게 구매하신 후 캐시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쓰시면 재테크에 도움이 되고 있고, 여러모로 활용처가 많으므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 상세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캐시 사용처, 현금화
스마일캐시 사용처

 

 

 

알아두면 좋은 꿀팁

 

 

1. 스마일캐시 사용처

 

스마일캐시란 옥션, G마켓, G9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하며, 스마일캐시 1당 1원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위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 정확히 모르시죠?

 

스마일캐시 사용처(상세)

스마일캐시를 제휴사에 결제시 스마일페이에 등록해놓으시면, 간편결제가 가능하고, 스마일페이를 이용하시면 스마일캐시 추가 적립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캐시 사용은 G마켓, G9, 옥션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적립 후 활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스마일

 

쇼핑

G마켓, 옥션, G9, CJ몰, H몰, AK몰, 듀오백, 뽀로로몰, W쇼핑

 

여행/면세

신라면세점, 현대면세점, 동화면세점, 야놀자, 여행박사, 호텔엔조이, 대명, 에어텔닷컴, 제주다온 등

 

라이프

CGV, 인터파크, 알라딘, 오늘의집, 오픽, 플레이스테이션, 예스폼, LG트윈스, 아침고요수목원, 국립어린이과학관, 컬쳐랜드, 제로페이 등

 

소호몰

박남매, 헤이부, 바이정수, 고고싱, 백스테이, 아칸, PPGIRL 등

스마일캐시 사용처 상세1
스마일캐시 사용처 상세2

 

2. 스마일캐시 충전 및 출금, 현금화 방법

 

스마일캐시 충전은 현금으로도 하실 수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것은 카드포인트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거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약 10%정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스마일캐시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카드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통상, 티몬 등 소셜사이트에서 문화상품권을 매월 초 저렴하게 판매하니 이것을 사셨다가 충전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고나서 보유가능한 스마일캐시는 최대 200만원까지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단, 카드포인트나,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스마일캐시는 현금화가 불가능합니다.

 

현금화는 역시, 캐시를 현금으로 충전했을 때만 가능한 부분이고, 조금이라도 재테크로 이득을 보실 분들은, 문화상품권으로 캐시를 충전하신 후, 빅스마일 이벤트 등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할 때 에어팟 등이 싸게 풀렸을 때, 스마일캐시로 구입하시고 다른분들께 판매하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3. 자주 묻는 질문

Q1. 스마일 포인트란 무엇인가요?

A1. 스마일 포인트는 G마켓, G9, 옥션에서 구매와 이벤트를 통해 적립 및 사용하실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적립된 스마일 포인트는 쿠폰 교환 등 이벤트 참여 시 이용할 수 있으며, 1만 포인트 이상 보유 시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이벤트의 발급 규정에 따르며, 발급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Q2. 스마일 캐시란 무엇인가요?

A2. 스마일 캐시는 G마켓, G9뿐만 아니라 옥션에서도 적립 및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 결제 수단입니다. 기존 현금잔고와 동일하게 환불액, 입금차액, 이벤트로 지급된 금액 등을 모아 가상계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유금액 내에서 상품 구매 및 계좌로 출금 가능합니다.

 

Q3.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G마일리지, G캐시, 현금잔고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3. G마일리지는 스마일 포인트로, G캐시와 현금잔고는 스마일 캐시로 자동 전환됩니다. 전환 후 유효기간은 기존 보유 내역과 동일합니다.

 

 

상기 외에 추가적으로 더 궁금한 사항은 옥션 고객센터를 참고해보세요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1.06 - [[이대리의 꿀팁]] - KT 멤버쉽 포인트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2021.01.02 - [[이대리의 경제]]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일괄 계좌 이체(계좌입금)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