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대출 가능한 곳

이미 금융권에서 환급금대출, 중도인출, 담보대출 등을 실행하셨지만, 추가로 대출이 필요하신 경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대출을 이미 받은 곳에서 추가로 대출하려고하면 가능한지 신경쓰이실 수가 있는데, 기 대출 상황에 따라 조금 더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과다조회하는 것보다는 받았던 곳에서 먼저 추가한도조회를 진행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추가대출을 받으시는 목적에 따라 잘 이용하시겠지만, 과도한 부채는 추후 갚는데 어려우실 수 있으니, 감당하실 수 있는 만큼만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대출 가능한곳
추가대출 가능한 곳

 

 

[ 목차(Contents) ]

  1. 보험해지환급금 대출
  2. 예적금 중도인출
  3. 담보대출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보험해지환급금 대출

보험을 가입하고 계신 경우, 체결한 보험계약을 해지하지않고, 해지를 했다고 가정했을 때 해지환급금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보험계약대출(또는 보험약관대출)이라고 명칭하는데, 통상 보험해지환급금의 95%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도 일반신용대출에 비해 저금리로 계약을 체결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의 경우, 계약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본인확인 후 대출신청을 하시면, 하루 정도만 기다리시면 대출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의 장점은 보험만기일까지 보험계약을 해지하지않는다면, 만기일까지 장기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생명 보험해지환급금 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보험해지환급금의 50% ~ 95%
대출기간 보험만기일까지
대출금리 연 2.2% ~ 9.9%

 

한화생명 보험해지환급금 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보험해지환급금의 70% ~ 95%
대출기간 보험만기일까지
대출금리 연 2.46% ~ 9.9%

 

현대해상 보험해지환급금 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보험해지환금금의 95% 이내
대출기간 보험만기일까지
대출금리 연 3.0% ~ 9.5%

 

보험해지환급금 대출을 받으시고, 이자가 연체되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경우, 보험해지환급금이 줄어들거나, 계약해지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예적금 중도인출

예적금 중도인출 대출의 경우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 현재 가입하신 예적금을 해지하지않고 보유 중인 금액만큼 신청 후 출금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현재 본인소유계좌에서 보유금액만큼 출금을 하기 때문에, 따로 금리가 발생하지 않아 대출로 분류되지는 않습니다.

 

 

3.담보대출

담보대출의 경우, 부동산 담보, 차량 담보, 예적금담보 등.. 가치가 있는 상품을 담보로 대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상품을 뜻하고 있습니다.

 

담보대출은 일반신용대출에 비해 승인율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으며, 금리 또한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예적금담보대출

예적금담보대출의 경우, 현재 보유 중인 예적금은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해당 금액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적금 중도인출보다 기존 계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우리은행에 본인명의 예금, 적금, 신탁을 가입한 개인
대출한도 현재잔액(액면금액) 또는 할인매출액의 95%
대출기간 담보예금의 만기일내에서 자유롭게 결정가능
대출금리 수신금리 + 연 1.0%
상환방법 만기 일시상환방식

 

 

예적금담보대출은 1금융권 뿐만아니라, 새마을금고, 우체국예금 등에서도 추가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대출보다 담보가 명확하기 때문에, 심사가 까다롭지 않고, 대부분 승인되며,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예적금 만기일에 따라 상이하오니 이 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현재 본인 소유의 차량을 담보로 담보물의 가치에 따라 대출한도가 결정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을 진행하실 경우, 담보물을 별도 금융사에 반납할 필요없이 정상적으로 타고다니시다가, 계약원금과 이자만 제때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신청 바로가기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최고 5,000만원
대출금리 연 2.9% ~ 17.9%
대출대상 본인명의 차량 3개월 이상 소유 또는 출고 이후 13년 이내 차량

 

하나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최고 1억원
대출금리 연 4.9% ~ 16.9%
대출대상 본인명의 차량 3개월 이상 소유 또는 출고 이후 10년 이내 차량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대출

항목 내용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연 4.75% ~ 19.9%
대출대상 7년식 이하 차량소유자 중 신용 양호 고객

 

추가대출을 받으시는 경우에도 대출받은 금융사가 늘어나지 않도록, 가급적 받았던 금융사에서 추가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금서비스 등 신용평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이용을 삼가하시고, 금리가 높은 대출은 저금리 대환대출로 갈아타시는게 좋은 신용점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액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에는, 1금융권 비상금대출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금융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신용평점, 직업유무, 소득유무 등을 까다롭게 따지지않고, 소액은 어느정도 대출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6.23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SBI저축은행 중금리(라이트) 대출 총정리

2021.06.30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안전망 대출2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2021.07.27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애큐온저축은행 스마트론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