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은 각 통신사에서 요금납입이력, 거래기간 등 종합적인 판단으로 산출한 신용정보이며, 이를 활용하여 대출 등 개인평가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더라도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 3가지를 소개해드리고 상품별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핀크 T스코어 대출

핀크 T스코어 대출은 신용등급 외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열거되어있으며, 통신사를 연체없이 이용하신 분들은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들입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보유 중이신 분들은 대출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입니다.

 

 

2. 농협 올원뱅크 비상금대출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 9등급 이내, 만 19세 이상의 개인을 취급대상으로 최종 대출실행시 농협은행 계좌를 개설 또는 이미 보유하고 계신분들에 한해 실행됩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무직자라도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을 만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통신등급 9등급 만족여부입니다.

 

통신등급 산출기준은 이통 3사 모든 곳이 동일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진행되며, 최장 3년간 상환기간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최저 4%
대출기간 최장 3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3. 우리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위비뱅크 비상금대출은 올원뱅크 비상금대출보다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개인신용평가등급이 1~6등급 이내에 해당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출 또는 통신요금을 장기간 연체하여 보증보험사로 이관된 경우 대출취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 신용등급을 모르시는 경우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기

 

올원뱅크 비상금대출과 달리 통신등급의 기준은 없으나, 아마 동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대 3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단일 1년으로 통일되어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이용고객, CB 1~6구간
대출한도 최대 3백만원
대출기간 1년(12개월)
대출금리 최고 연 12%

 

위비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상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자세히 보기

 

 

통신등급이란

통신서비스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한 등급으로, 주로 통신요금 납부내역, 통신사와의 거래기간 등을 참고하여 산출합니다.

 

KT, S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통 3사에서 등급을 확인가능하며, 알뜰폰 이용자는 통신등급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내 통신등급 즉시 확인하기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통신등급은 기본적으로 연체나 미납없이 정해진 일정에 맞게 통신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아니라, 한 통신사를 꾸준히 장기간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신등급 산출 기준

구분 내용
가입정보 가입기간, 요금제, 멤버십 등급
이용정보 데이터 사용량, 음성 통화량
부가정보 해외로밍액 : 건수(최근 12개월) / 소액결제액 : 건수(최근 6개월)
요금정보 납부금액, 납부방법, 요금미납내역(최근 6개월)

 

 

통신등급 대출
통신등급 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