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신청은행을 기업은행으로 선택했을 때, 현재 무직자나 저신용, 저소득인 경우 승인가능여부와 부결사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가계부채가 증가되면서 은행대출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으며, 1금융권의 대출이 막히면서 2금융권의 부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금리 등.. 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1금융권 은행에서 정부대출상품 햇살론뱅크를 출시하였습니다.

 

햇살론뱅크는 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등과 달리 1금융권과 연계되어있어 신용점수의 하락 등..이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대상자에 해당되는 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뱅크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기업은행 신청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햇살론뱅크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은행의 출연금과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는 대출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받아 진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서민금융진흥원에 전화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으로 접속하신 후 보증심사를 통과하여 보증을 받은 이후 협약은행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햇살론뱅크 협약은행은 기업은행, 농협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에서 1차 출시된 상황이며, 추후 광주, 국민, 대구, 수협, 신한, 제주, 우리, 부산, 하나은행 등..으로 확대전개될 예정입니다.

 

자격심사진행시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자격대상여부를 사전조회하실 수 있으며, 자격심사통과시 연 2% 보증료가 발생하며 금융교육포털에서 금융교육을 수강하셔야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대상에 해당됩니다.

 

기업은행에서 햇살론뱅크 신청은 필요서류를 지참하신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진행되며, 비대면 진행이 불가한 점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뱅크 신청가능 대상

햇살론뱅크는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지 1년 이상 경과하거나, 정상완제 후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에 속하며 그 중 신용도 및 부채가 개선된 저신용 서민 등..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도 및 부채 개선을 판단하는 기준은 보증신청일 기준이며, 최근 1년간 이용자의 가계부채액 감소 또는 신용평점이 상승한 경우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됩니다.

 

보증신청일 기준 연체가 있거나, 과거에 빈번한 연체가 발생한 경우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소득조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이내인 분들에 대해 소득조건을 충족하시는 분들

 

햇살론뱅크 신용평점조건

나이스 744점, KCB 700점 이하의 하위 20%에 해당되는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소득조건 부합

 

햇살론뱅크 필요서류

필요서류는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사업영위(또는 1회 이상 연금수령)확인을 위해 재직 및 사업증빙 및 소득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햇살론뱅크 필요서류
햇살론뱅크 필요서류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정보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한도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한도는 최소 500만원 ~ 최대 2000만원까지 진행가능하며, 실제 대출이 가능한 금액은 신용보증서상 대출예정금액 범위 내에서 실행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금리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금리는 연 최저 2.898% ~ 최고 연 4.177%이며, 보증기간에 납부하는 보증료가 최대 2% 가산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기간 및 유의사항

햇살론뱅크 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서 신청하시는 분의 여건에 부합하는 년도로 선택해주시면 되며, 대출상환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대출실행 후 기간 내에 중도상환하실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6개월 이상 경과된 경우 금리인하요구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기업은행 햇살론뱅크는 비대면으로 진행이 불가능하며,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 방문 후 신청방식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확인서류 및 재직, 소득서류 등을 확인하시어 방문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신청 문의처

진행과 관련된 문의는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보증서가 발급되어 협약은행과 연계가 되었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대출문의

기업은행 : 1588-2588

전북은행 : 1588-4477

농협은행 : 1661-3000

경남은행 : 1600-8585

 

보증문의

서민금융진흥원 : 1397

 

햇살론뱅크 부결사유

햇살론뱅크 신청 후 간혹 부결되시는 분들이 있는데,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신용점수 개선 등.. 대출실행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신 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한 부결사유는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기존 정부지원금융대출 이용자에 해당되시는가요?
    햇살론뱅크는 기존 정책금융상품 이용 1년 경과 또는 완제 후 1년 이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존 정부지원금융대출을 이용한 적이 없으시면, 1금융권의 새희망홀씨, 2금융권의 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등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저신용, 저소득자 조건을 충족하셨나요?
  3. 부채가 감소된 것이 맞나요?
    부채감소가 되었는 지 판단하는 기준은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KCB, 나이스 등을 통해 확인되는 1~2금융 부채가 줄었는 지 확인합니다.
    부채 중 단기카드대출, 대부업, P2P 등 개인간 거래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소득증명이 제대로 한 것이 맞나요?
    소득판단기준은 세전소득기준이며, 소득금액증명원 등 관공서 발급 서류를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며, 세후 월급이 소득범위 내에 들어온다고해서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5. 과거에 빈번한 연체 또는 현재 연체가 있지 않나요?

 

 

 

계속 대출신청이 부결되신다면?

본 포스팅 외 신청하시는 분의 현재 상황에 맞는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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