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연소득 초과일 경우 대출이 불가능한데, 세전 또는 세후 소득에 따라 대출가능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연소득 초과와 관련없이 과거 햇살론17을 이용 중이신 분들은 햇살론15와 중복해서 대출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세후 기준소득으로도 햇살론15 소득기준을 초과할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니, 다른 대출상품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승인율 높은 대출 추천

 

 

햇살론15 연소득 초과시 대출방법
햇살론15 연소득 초과시 대출방법

 

햇살론15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인 분들 중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신 분

 

햇살론17을 이용 중이신 분들의 경우 햇살론15와 중복해서 신청이 불가능하며, 일반 햇살론이나 햇살론유스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중복해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평점 하위 20% 기준

서민금융상품(햇살론 등) 지원 대상의 기준은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며, 나이스 744점 이하, KCB 700점 이하가 대상자입니다.

 

 

무료 신용평점 확인하기

 

나이스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조회 방법 총정리

나이스 무료 신용점수 조회 개인신용점수는 금융거래시 필요한 정보로 대표적인 신용평가사는 나이스와 KCB가 있으며, 신용평가사에서 개인의 신용점수를 평가해 금융기관에서 이를 활용한 금

leedaeli.tistory.com

 

 

소득기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15의 연소득 산출기준은 세전기준이며, 세전기준 금액을 초과하지않아야 대출대상으로 분류됩니다.

 

햇살론15 연소득 초과자 대출방법

연소득 초과시 특례보증, 급여현금 수령자로 진행을 하셔야하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세후 연소득 기준 초과유무 확인
  2. 서민금융진흥원 센터방문예약
  3. 대출서류 준비
  4. 서민금융진흥원 센터방문
  5. 보증서 발급
  6. 은행 내방

 

절차별 상세 준비사항

세후 연소득 기준 초과유무 확인

햇살론15 연소득 초과일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산출 금액으로 '세전'금액으로 산출된 연소득입니다.

 

즉, 세후금액으로 산출할 경우, 연소득 기준을 초과하지 않으실 분들이 많으시며, 세후금액으로도 연소득 기준을 초과할 경우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센터방문예약

세후 연소득을 만족하실 경우, 특례보증으로 신청을 하셔야 하며, 특례보증은 서민금융진흥원 센터를 방문하셔야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방문까지 약 1주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까지 대출서류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빠른 예약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대출서류 준비

서민금융진흥원 센터 방문예약을 하시면, 방문 전까지 준비해야할 서류에 대해 문자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서류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직증명서
  • 급여통장 3개월 입출금 내역
  • 회사 직인이 찍힌 월급명세서

 

승인율 높은 대출상품 추천

👉 승인율 높은 콜렉트대부 신규대출 및 재대출관련 확인해보세요

👉 승인율 높은 대부업체 TOP5 총정리 : 당일대출 받고싶으시다면?

👉 토스 비상금 빌리기 대출 조건 미납자 연체자도 가능

 

 

유의사항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았다고해서 무조건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은행에 내방하신 후 실제 대출이 가능한 지 진행하셔야하며, 진행도중 부결되실 경우, 해당 은행의 다른 지점으로 방문하셔서 추가 심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만약 다른 지점에서도 부결될 경우, 다른 은행 보증서로 다시 발급받으시고, 재심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웬만해서는 대출은 가능한, 걱정하지마시고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와 관련된 도움이 되는 글

👉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 부결 및 심사 확인해보세요

👉 햇살론15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