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를 신청하셨다가 보증사 자체가 나오지 않거나, 보증서를 받았는데 부결을 받으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부결사유에 따른 후기로 대처해보세요

 

참고로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이용하여 부채 및 신용도가 개선된 저신용,저소득자가 1금융권인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정책상품입니다.

 

햇살론15, 햇살론17, 햇살론유스 등..을 보고 오셨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과 관련된 도움되는 글

☞ 햇살론15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햇살론17 특례보증, 위탁보증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대출조건, 심사기간, 추가대출 및 부결시 대응법

 

 

서민금융진흥원_햇살론뱅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 부결사유

햇살론 부결사유는 주로 대출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발생하며, 자격요건이 만족하는 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뱅크 자격요건 확인하기

 

 

기존 햇살론 등..을 사용하고 계시지 않나요?

1금융권에서 진행하는 햇살론뱅크 외에 2금융권의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햇살론유스 등.. 서민금융진흥원과 연계되어있는 경우, 이용하고 있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 내에서 햇살론뱅크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보증심사가능액이 발생하지만, 한국자산관리공사 응답오류라는 문구와 함께 대출실행이 중지됩니다.

 

증상 : 에러 - 보증신청 가능 금액 초과

우리은행 등.. 모바일에서 대출조회를 해보신 후 보증신청 가능 금액 초과와 같은 문구의 에러가 발생하신 경우, 기존 햇살론 상품이용으로 인한 에러라고 이해하시면 되고, 채무를 상환하셔야 추가 금액 이용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미납/미부과건이 존재하는 경우

최근 3개월내 건강보험 미납/무부과건이 존재하여 에러가 된 경우로 이러한 경우에는 건강보험 관리공단에 전화하셔서 미납/미부과건에 대해 상세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전화를 해보고 난 후 이상이 없다면, 은행측에 전화로 사유를 말씀해주셔야 대응이 가능합니다.

 

 

정책서민금융 1년이상 정상적 사용 후 기완제자 요건을 충족하셨나요?

햇살론뱅크는 정부서민금융 1년이상 정상적으로 사용을 해보신 적이 있거나, 사용한 후 1년 이내 완제를 하신 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만약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신 후 1년이 되지않고 상환하신 경우,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용 중에 과도한 연체 등..으로 인한 정상사용을 하지 않으신 분도 대출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정책서민금융과 관련된 도움되는 글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로 새희망홀씨, 햇살론 알아보기

안전망 대출2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정책서민금융 사용 후 신용점수가 개선되었나요?

 

내 신용평점 무료로 확인하기

 

햇살론뱅크 대출을 실행하는 시점과 과거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했을 시점 간 대비하여, 완제한 후 신용점수가 개선되어야 합니다.

신용점수가 개선되지않고, 정체되었거나, 오히려 떨어진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햇살론뱅크 대출자격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1년 이상 이용하거나, 현재도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자 또는 상환 후 1년 이상 경과하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실행시 기간은 3년 또는 5년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약 2%의 보증료가 발생합니다.

 

소득 및 신용요건

신용평점 무관한 사람의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20%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

 

 

햇살론뱅크 부결시 다른 대안은 없을까?

햇살론뱅크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1금융권으로 대환을 함으로써 저금리로 대출을 전환하고자 하시는 분들일텐데, 햇살론뱅크가 부결되면 사실상 대안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래도 대출한도가 부족해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셔야하는 경우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승인율 높은 1금융권 대출

☞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급전 300만원까지 무직자 대출가능!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위비뱅크) 부결사유 신청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