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유스 재대출(추가대출)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햇살론유스는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추가대출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햇살론유스는 보증한도금액을 1회에 전액 입금받는 것은 불가능하며, 기간별 한도에 맞는 금액만큼 신청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증한도를 모두 대출실행 후 입금받으신 경우, 상환을 하셔도 추가대출(재대출)이 불가능하며, 보증한도가 남아있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햇살론유스 재대출(추가대출) 방법

햇살론유스 재대출(추가대출)은 보증한도 초과유무, 연간대출가능한도 초과유무, 용도별대출가능한도 초과유무 총 3가지 기준에 따라 가능한 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보증한도(1,200만원) 대출 전부 받으셨나요?

햇살론유스는 보증한도(1,200만원)을 초과한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증한도금액을 전부 다 받으신 경우, 재대출(추가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최초 1회 대출시 600만원을 대출을 받으신 경우, 추가대출가능한 금액은 600만원이며, 추가대출까지 받으신 경우에는 총 대출금액 1,200만원을 전액 상환하셨다고해도 추가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아쉽지만, 대출 후 채무를 전액 상환을 하셨다고 해도 이러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니, 아쉽지만,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승인율 높은 대출 추천

👉 햇살론15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 24시간 모바일 대출 쉬운 곳 즉시 가능한 곳은?

👉 무직자소액대출 쉬운 곳 TOP4 추천 2021년 최신

👉 승인율 높은 대부업체 TOP5 총정리 : 당일대출 받고싶으시다면?

 

 

연간한도를 초과하지 않나요?

햇살론유스의 경우 보증시점 기준 연간 최대 6백만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특례보증은 연간 한도에서 제외됩니다.

 

즉, 연간 최대 대출가능금액인 6백만원을 대출받으신 경우, 다음년도에 추가 대출한도가 발생하며, 추가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를 발급받았다면?

연간한도를 초과하지않아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대출 보증서를 발급받으셨다면, 이후 심사단계를 진행하시게 되며, 웬만해서는 부결되지 않습니다.

 

만약 부결되었다면, 신청했던 은행 외 다른 은행에서 재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용도별 한도금액을 초과하지 않나요?

햇살론유스는 일반생활자금과 특정용도자금으로 구분되며, 일반생활자금을 반기당 3백만원 (특례보증시 5백만원까지), 특정용도자금은 연간 9백만원이 한도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일반생활자금으로 3백만원을 받으신 경우, 해당년도에 추가대출은 3백만원까지 가능하며, 1회 대출을 받을 시 특례보증을 진행하셔서 5백만원을 받으신 경우, 해당년도에 추가대출은 1백만원이 가능합니다.

 

보증한도 및 보증기간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햇살론유스 보증한도

 

 

햇살론유스 관련 자주하는 질문

보증서 발급(체결)된 경우 은행에서 부결될 수 있나요?

네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보증서 발급이 된 것은, 대출금액에 대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이 체결되었다는 것이며, 실제 대출금을 지급해주는 은행 내부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부결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증서 발급이 되면 웬만해서는 다 승인되신다고 보시면 되고, 간혹 부결될 경우, 은행을 바꿔서 재진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