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채무조정으로 개인회생 진행 중이신 분들 중에서 햇살론15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시고자 알아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햇살론15의 경우 특례보증이라는 특별조항이 있고, 이를 활용한다면 개인회생 중에도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개인에 대해 보증을 해주고 그 보증금액만큼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15라는 숫자는 금리를 말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치곤 금리가 높지만,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다는 추후 대환이나 신용관리에 훨씬 유리합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5 신청조건

특례보증의 경우 인터넷상에서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을 받기 어려운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하셔서 심사를 받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회생을 개시하시고 총 6회차 이상 월 납입금을 정상납부하셨다면, 햇살론15 대상자에 해당되십니다.

위 대상에 해당된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ARS로 상담전화를 하신 후 현재 재직 및 소득 등에 따라 준비할 서류를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햇살론15 신청 바로가기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

  1. 급여현금수령자
  2.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개인회생 해당)
  3.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4.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 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5.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00만원) 이상의 자금 필요시

 

특례보증 대상이라고 적혀있는 것에 보면 2번 채무조정 성실상환자도 햇살론15 신청이 가능하다고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햇살론15 부결사유

특례보증 대상에 해당되는데 가조회시 부결이 되었다면 아래의 부결사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 후 6회차 이상 정상납부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어떠한 사유가 있다고 해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1회 이상 연체 또는 10일 이상 4회 이상 연체한 경우에는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회생 채권목록에 햇살론 관련된 내용으로 대위변제를 받으셨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본적으로 소득이 4,500만원 이상 초과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한데, 이는 세전소득으로 원천징수영수증에 찍혀있는 금액으로 소득을 책정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부결사유 자세히 보기

 

 

기대출이 많아도 햇살론15는 정부보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햇살론(저축은행)에서 받았다고 해도 햇살론15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반 온라인 햇살론과 보증하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중복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부결시 대안

심사조건이 상당히 완화되어있지만, 개인적인 신용평가상 사유 때문에 불이익을 받으셨다면 다른 대안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추천해드리는 곳은 개인회생을 진행 중에도 대출이 가능한 업체들 중에서 쉬운 대출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소개해드립니다.

1. 신복위 소액대출

신복위 소액대출은 4%정도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한도는 500만원, 1회 가능한 한도는 300만원으로된 대출상품입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고, 하루이틀 내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신용회복위원회에 채무조정 후 6개월 이상 상환 또는 최근 3년 이내 완납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4% 수준
대출기간 최장 5년

 

신복위 소액대출 신청 바로가기

 

2. 개인회생 대출 가능한 곳

인가 후 3회납까지 진행하셨다면 대출이 가능한 금융사가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 태강대부와 대부중개업체 등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자금을 확보하시기에 용이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태강대부의 경우 회복 중인분들이라며 누구나 한 번쯤은 진행해보셨을 것으로 생각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승인후기를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소득자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최대 연 20%
대출기간 최장 5년까지

 

개인회생 대출 신청 바로가기

 

3. 스타크레디트대부 회생대출

대부업권에서 회복대출을 취급하는 곳 중에 승인율이 높기로 알려진 스타크레디트대부의 경우 현재 다른 연체만 없다면 비교적 쉽게 대출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가능한 곳이 없다고해서 일수나 급전을 사용하시면 추후 이자가 원금보다 높아지는 감당못하는 상황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레디트 회생대출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 햇살론15
개인회생 햇살론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