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위 소액대출은 비대면 간편대출상품으로 PC 또는 모바일로 신청가능하며, 최대 500만원 한도로 최장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한 신용회복 중 대출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회복 중인 경우, 일반적인 금융회사에서 대출이 불가능하며, 긴급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 문자 등으로 속여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많아 유혹에 말려들기 쉽습니다.

 

필요한 자금이 1천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햇살론15 등 다른 정부정책상품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복위 소액대출

본 상품은 채무조정 후 성실히 납부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취급하는 상품으로써, 1회 최대 대출가능한 한도는 300만원이며, 원리금 상환이 제대로된 경우, 최대 500만원 한도까지 실행가능한 상품입니다.

 

300만원 이하의 긴급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하신 경우, 지부방문과 같이 번거로운 절차를 간소화하여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최근 3년이내 상환을 완료하신 분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1회 300만원)
대출금리 연 4% 이내
대출기간 최장 5년 이내

 

신복위 소액대출 대출대상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신 경우에 대출대상에 해당되지만, 납부일을 기준으로 하루 이틀 연체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간혹, 신복위 담당자에 따라, 봐주는 경우가 있지만,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고, 정상납입된 월부터 6개월이 지나야 대상에 해당됩니다.

또한, 납입금을 미리 6개월치 전액 상환하신 후 대출신청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정해진 날짜에 맞춰 납입한 경우만 기간 산정으로 유효하게 됩니다.

 

대출 제외대상

아래의 경우에는 성실히 납부했다고 하더라도, 대출이 불가능한 상황을 예시로 들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여력이 부족한 분
  •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된 분
  • 보유재산이 과다한 분

 

제외대상에 속해 추가로 진행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신용회복 대출가능한 곳 으로 저축은행 또는 대부업 등에서 추가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복위 소액대출 대출한도

총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정해져있으나, 1회에 신청가능한 금액은 최대 300만원입니다. 이 또한, 현재 채무조정 상환기간 등 개인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청 후 정확한 한도를 상담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300만원 이상의 금액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성실상환자 대출을 알아보시는게 자금확보에 훨씬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신복위 소액대출한도 상세
신복위 소액대출한도 상세

 

 

신복위 소액대출 신청방법

본 상품은 비대면 간편대출로 PC 또는 모바일 등 지부를 방문하지 않고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별도 서류를 출력해서 제출할 필요가 없고, 공동인증서로 관련 정보를 자동 스크래핑해서 심사하기 때문에, 사전에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하며, 정부24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
  2. 정부24 회원가입
  3. 신복위 소액대출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

 

위 내용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복위 소액대출 신청방법 자세히 보기

 

 

신복위 소액대출 후기

대출 진행시 3일 정도 단기간 연체인 경우에도 6회차를 납부하시면 정상적으로 대출이 실행되었습니다. 변제일 기준으로 입금하신 후 납입 확인이 된 시점부터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회 300만원이 최대 한도이지만, 납입기간 등에 따라 한도가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에 타 기관에서 이미 대출을 받은 경우에도 추가로 대출이 불가능하니, 만약 큰 금액이 필요하다면, 먼저 신복위 소액대출을 실행하고난 후에 타 기관 대출을 실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복위 소액대출 부결시 대안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신청한 내역이 부결받으신 경우에는 정부정책상품의 이용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리가 조금 높지만 대부업권을 이용하시면서 급한 불을 끄고, 추후에 내역을 정리하는게 유리합니다.

 

아래 업체에서는 채무조정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업체로 선정 후 컨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태강대부 신용회복대출

태강대부는 신용회복 전문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업체로 신규 대출은 중개업체를 통한 접수만 받고 있는 중입니다.

 

회생의 경우 1회납만 하면 대출이 가능했으나, 최근 잦은 연체로 인해 3회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회생 외에도 주부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 만 65세 급여소득자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 최대 20% 이내
대출기간 최장 5년

 

태강대부 신용회복대출 신청 바로가기

 

2. 스타크레디트대부 회생 회복 파산대출

스타크레디트는 최근에 급부상한 신용회복 전용 대출로 최대 2천만원이라는 통큰 한도로 취급수수료 등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사건구분, 납입회차정보, 월 납부금액, 추가 부채금액, 월 소득 등을 상세히 입력한 후 조회해보시면 가능한 한도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대출로 번거로운 전화없이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개인회생, 신용회복 진행 중인 분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기간 최장 5년

 

스타크레디트 회생 회복 파산대출 신청 바로가기

 

본 상품은 소득이 확인되어야 최대한도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최대 300만원까지만 진행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복위 소액대출
신복위 소액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