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은 최대 1억원 한도까지 가능한 1금융권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사업자 가계행복대출상품 폐지에 따른 신규로 출시된 상품입니다.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가계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상품으로 최초 약정한 금액 내에서 자오류이 한도의 증액과 감액이 가능한 상품이며, 다양한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금융권으로 대출실행시 신용평점하락의 영향이 최소화되어있어, 추후 추가 대출시에도 자금확보가 용이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항목 내용
대출대상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대상자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최저 3.42%
대출기간 최장 5년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대출대상

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모든 자영업자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 대상자를 대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사업소득 원천징수 대상자 예시)

  •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 직업운동가 등

 

국민은행은 프리랜서분들도 사업자로 보고 대출을 취급하는 등 대출대상에 제약이 적은 편입니다.

 

대출한도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넉넉한 한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청자분의 현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한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심사시 소득증빙서류를 검토하는데, 전년도 또는 당해년도 사업개시로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KB국민카드 매출액의 일부를 추정소득으로 인정하여 대출한도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국민카드 매출액을 추정소득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매출대금 결제계좌가 KB국민은행이어야하며, 최근 3개월 이상 연속 KB국민카드 매출실적이 발생한 경우에만 인정되고 있습니다.

 

일부 제한업종일 경우에는 위 방법으로 추정소득 확인이 불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금리

일시상환방식으로 대출기간 2년 미만으로 신청하신 경우 최저 금리인 연 3.42%부터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별도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으로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면 최대 1.3% 금리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기준)

  1.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
  2.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
  3. 적립식예금(30만원 이상) 보유 우대 : 연 0.1%
  4.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 우대 : 연 0.1%
  5. KB 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
  6. 영업점장 우대금리 : 연 0.4%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대출기간

최장 5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상환방식에 따른 기간설정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시상환 방식으로 진행하실 경우, 대출기간은 1년이고, 만기 전 연장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신청하신 경우에는 1년 ~ 5년 중 이용하고자하는 계획에 맞게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기간의 30% 범위 안에서 최대 12개월까지 거치기간을 두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동안에는 원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시면서, 만료 후에는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게 됩니다.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본 상품은 PC 또는 모바일 비대면으로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으로, 오직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이 실행된 이후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 한도조절은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등 다양한 채널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신청 바로가기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상품특징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상품특징

 

타 1금융권 사업자대출 훑어보기

국민은행 외에도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사업자를 위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비교 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업자대출

우리은행은 Oh!(5)클릭 대출, 우리사장님e편한 통장대출,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등 사업자에 관련된 상품을 총 3가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하신 분,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계좌가 우리은행인 개인사업자
대출한도 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 사업자별로 차등적용
대출기간 최장 5년

각 상품별 심사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실행가능한 상품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업자대출 신청 바로가기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