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최대 2천만원 한도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취급하는 1금융권 인터넷은행 대출상품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사업자용 햇살론15와 사잇돌대출로 진행되고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본 상품은 인터넷은행에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일반 시중은행보다 절차가 간편합니다. 복잡한 서류와 은행방문을 하지 않아도 본인명의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누구든 신청 후 입금까지 신속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이미 대출이 많으신 경우 부결되실 수도 있으니,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대출 또는 OK저축은행 사업자 대출 등 타사 상품을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365일 24시간 스마트폰만 있으면 별도 서류제출없이 공인인증서(구 공동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후

입금까지 사업자금 확보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1)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3개월 이상 사업기간, 국민행복기금보증서 발급가능한 분
2) 연 소득 1,00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사업기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한 분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3.56% ~ (개인신용평가에 따라 차등)
대출기간 최장 5년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요약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요약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대상

사업자대출의 조건 중 나이는 만 19세 이상부터 진행가능하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는 취급하는 상품이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지나야하고,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이나 폐업상태라면 신청불가능합니다.

 

신용평가기관에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되어있는 경우 진행이 어렵습니다. 신용도판단정보는 연체 또는 회생, 파산,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을 때 등재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고, 진행하는 상품에 따라 한도에 차이는 있습니다. 상세히 구분하면 사잇돌대출은 최대 2천만원, 햇살론15의 경우 최대 7백만원 (특례보증시 1천4백만원)까지 가능하고, 최소 신청가능한 금액은 1백만원부터 진행가능합니다.

 

한도는 신청하시는 분의 채무, 소득현황 등 종합적인 판단하에 결정되고, 개인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발생하고 신청부터 심사까지 모두 완료될 경우, 대출금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대출신청 20일 전 다른 은행의 계좌를 개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사잇돌로진행시 최소 3.25% ~ 최대 9.8%, 햇살론15로 진행시 최대 15.9%로 고정되어있으며, 햇살론15의 경우에는 정상납입하시는 경우 1년마다 금리를 인하해주는 제도를 시행중에 있습니다.

 

대출기간

사잇돌대출로 신청하실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진행되시고, 기간은 1년 ~ 5년 중 신청하시는 분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로 진행하실 경우 3년 또는 5년 중 택1을 하시고 마찬가지로 원리금균등분할로 진행됩니다. 3년으로 선택하시는 경우, 1년마다 금리인하가 훨씬 많은 비율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상품 모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이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의 My메뉴 > 대출계좌선택 > 중도상환하기를 접속하셔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1.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설치
  2. 본인명의 휴대폰에 공동인증서 설치
  3. 카카오뱅크 앱 실행
    - 365일 06시 ~ 23시까지 신청가능
  4. 메뉴 > 개인사업자 대출 선택
  5. '나의 한도 확인하기' 선택
  6. 본인인증
  7. 대출신청

본 상품은 본인명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서류가 자동 스크래핑되기 때문에 별도 서류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는 상품입니다.

 

신청하기 전에 국세청 홈택스 아이디가 필요하므로, 미리 가입하시기 바라며,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등 제출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휴대폰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계약서는 모바일로 작성하게 되며, 신청한 금액과 실행된 금액이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서류에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서 작성완료 후에는 카카오뱅크 사업자통장으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부결시 대안

부결된 사유에 대해 개인마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나, 개인사업자 대출의 상품은 보증심사에서 탈락된 경우로 이미 소상공인 대출을 이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사업자금으로 사용하기에 한도가 부족해서 본 상품 이용을 꺼리시는 분들은 아래 추천드리는 상품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본 상품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한 한도로, 마이너스통장으로 자금이 필요할 때 출금해서 사용하는 방식의 대출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 근로확인이 가능한 자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최대 5.1%
대출기간 1년 (연장시 최장 10년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 바로가기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대출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대출은 365일 24시간 최대 5천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기준이 완화되어 전년도 연소득 기준 1,600만원 이상이시면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상품이름은 신한카드 MyCredit이라는 상품으로 진행되고, 대표자 개인 신용평점에 영향이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계약서 작성으로 신용평점이 저하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신한카드 가맹점 대표님 중 6개월 연속 일정 수준 매출이 발생하고,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상 연소득 1,600만원 이상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최소 4.75% ~ 최대 19.9%
대출기간 최장 48개월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