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은 일반 대출에 비해 비교적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고, 심사기준이 까다롭지 않아 승인율이 좋은 편입니다. 신규 사업자뿐만아니라, 기존 소상공인 자영업자도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의 종류, 조건, 한도, 금리 자격 등 종합적인 내용을 다루도록 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코로나 개인사업자대출

항목 내용
대출대상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 등 10만개사
대출한도 업체당 최대 1,000만원
대출금리 연 1.5%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장 5년 (2년 거치, 3년 상환)

 

코로나 개인사업자대출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으신 저신용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초저금리(연 1.5%) 수준으로 대출이용을 지원하는 사업자대출입니다.

 

희망대출플러스라는 정책명으로 가입을 받기도 하는 본 대출은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지원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많은 신청바랍니다.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대출금리와 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개인사업자대출 신청 바로가기

 

2.소상공인사업자대출 : 일반경영안정자금

항목 내용
대출대상 일반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한도 최대 7천만원 (장애인자금 1억원 이내)
대출금리 정책자금 기준금리(1/4분기 1.55%) + 0.2% ~ 0.6%
대출기간 최장 5년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상품으로 최대 7천만원로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장애인 자금으로 이용하실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정책자금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면 최대 1.75% ~ 2.15% 수준의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저금리로 장기간 빌리시는데 상당히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반경영안정자금 신청 바로가기

 

3.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자대출의 경우 정부보증하에 저금리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정부지원대출 중 한도로써는 가장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업자는 최대 5,000만원 한도로 실행가능하고,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넉넉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저신용 또는 저소득 개인사업자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연 2.9% 수준 저금리
대출기간 최장 5년

 

사업자대출인만큼 관련서류 등 꼼꼼하게 챙기셔야하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은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창구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청 바로가기

 

4.소상공인 희망대출

코로나19에 의한 정부의 방역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은 정부에서 특별 융자상품을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 1천만원 한도에 1%대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고, 간소화된 절차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정부 방역조치 이행으로 경제적 피해를 보신 중,고신용 소상공인
대출한도 최대 1천만원
대출금리 1% ~ 1.5% 고정금리
대출기간 최장 5년

희망대출의 경우 최소 신용평점이 745점 이상을 만족하시는 분들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고, 일부 은행에서는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바로가기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