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은 자영업자와 프리랜서의 가계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KB 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이라는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억원으로 대출계약체결시 상환방법으로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하시면, 최초 약정 금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증액, 감액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의 상세조건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_사업자대출_총정리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 목차(Contents) ]

  1.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상세조건
  2. 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3. 유의사항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상세조건

KB 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은 최대 1억원한도로 자영업자 또는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대출계약을 체결하실 수 있으며, 최대 상환기간은 5년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대출대상은 자영업자와 프리랜서인데, 자영업자의 경우 현재 사업장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며, 대출실행일 기준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합니다.

 

프리랜서는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로 학습지교사,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대상에 해당되는 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KB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 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 이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있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또는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인 프리랜서 등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한도 최대 1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3.33% ~ 최고 연 4.96%
상환방법 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택1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상환방법에 따라 대출기간의 설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상환방법을 일시상환으로 선택하실 경우 대출기간으로 기본 1년, 연장조건에 해당되면 최장 5년까지 연장하실 수 있으며, 분할상환으로 하실 경우 최저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

KB 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은 최대 1억원 한도로, 신청하시는 분의 신용상태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3.33% ~ 연 4.96%로 형성되어있으며, 우대금리를 적용할 경우 최대 1.3%의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내방하여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6%가 적용되며, 대출계약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됩니다.

 

 

2.KB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온라인 형태의 신청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아, 대출을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영업점을 내방하셔야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예약 또는 상담예약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KB국민은행_홈페이지_바로가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준비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등)
  • 대상자 확인서류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 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등
  • 소득금액증명원 등 연소득 확인서류 (최근 2개년도)

 

3.유의사항

대출금이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인 경우 7만원의 인지세 비용이 별도 발생합니다만,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합니다.

 

기한연장은 일시상환방식일 경우에만 적용가능하며, 대출계약체결 전 신용상태에 비해 현저하게 변동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장신청을 하시기 위해서는 만기 1개월 전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시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항목 내용
KB국민은행 고객센터 ARS 1588-9999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5.21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 대상 및 신청방법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대출은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어플 등을 통해 신청 후 입금받으실

leedaeli.tistory.com

2021.05.22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쏠편한 직장인대출S 신청방법(2021)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쏠편한 직장인대출S 신청방법(2021)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쏠편한 직장인대출S 신청방법(2021) 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신한은행에서 협약을 맺은 기업에 재직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급하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최대 1억 5

leedaeli.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