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위탁보증 조건 및 신청방법

햇살론17 특례보증은 협약된 일반 은행에서 햇살론17을 이용하시기 어렵거나, 일반보증 한도보다 더 많은 한도가 필요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추가 심사를 거쳐 보증을 승인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전국에 있는 서금원 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과 햇살론은 별도 상품으로 운영되며, 햇살론을 이용하시더라도 햇살론17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반대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17은 신용회복 중이거나, 개인회생, 워크아웃 중인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널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총정리

 

 

[ 목차(Contents) ]

  1. 햇살론17 특례보증 알아보기
  2.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방법
  3. 유의사항(위탁보증 포함)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 햇살론17 특례보증 알아보기

 

햇살론17 특례보증은 은행 앱에서 자동심사에 의해 신청이 불가능하신 분들이나, 보증한도를 추가로 받고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햇살론17은 이용이 가능하며, 현재 신청자의 부채나 상환여력 등 기타 정보를 기준으로 참고하여 심사 후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을 이용할 때, 연 17.9% 단일 금리로 최장 5년의 기간동안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계약하시게 되며, 성실하게 상환하실 경우 1년마다 금리인하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자격 연 소득 3500만원 미만 또는 연 소득 4500만원 미만, 신용등급 6 ~ 10등급
대출한도 700만원(특례보증시 1400만원까지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금리 연 17.9% 단일금리

 

대출자격

특례보증은 은행을 이용하기 어렵거나 정형화된 서류 제출이 어려운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실 수 있고, 추가 심사를 통해 보증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일반보증의 경우 700만원까지 가능하고, 특례보증으로 추가 심사를 거친다면 총 1400만원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하실 수 있으며, 거치 후 납부하는 방식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매월 이자와 원금을 일정하게 납부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목돈이 생겨 중도에 상환하시더라도 별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2.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서금원을 통해서 신청하기 전에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지 가조회하신 후 가능성을 보고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조회 후 한도가 나온다면 서금원 방문신청을 통해 일정을 예약하시고, 방문하여 심사를 받아 보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보증서를 발급받게 되시면 햇살론17 취급은행에 방문하시어 대출계약서를 체결하시면 됩니다.

 

이때, 비대면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전북은행으로 취급은행을 선택하시면, 전북은행 앱에서 보증서번호를 입력하고 대출계약까지 언택트로 진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햇살론17 취급은행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씨티

 

 

 

 

3. 유의사항(위탁보증 포함)

 

보증서를 발급받았다고해서 취급은행으로부터 무조건 대출계약을 체결하실 수는 없습니다. 은행 자체심사도 통과하셔야 가능하게 됩니다.

 

여신부적격일 경우 대출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햇살론17 취급은행에 대출심사 후 부결을 받으셨다면, 다른 지점을 방문하시어 다시 시도해보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다시 방문하여, 취급은행을 바꾸시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위탁보증

위탁보증은 코로나19로 인해 서금원 방문으로 인해 코로나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까운 은행 또는 은행 앱에서 햇살론17을 신청하고 특례보증과 같이 대출한도 1400만원까지 은행에서 다이렉트로 받으실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관련 서류를 은행 앱에서 제출하여 은행 자체적으로 심사가 가능하신 분들은 서금원을 방문하지 않으시고, 은행에서 햇살론17 특례보증(위탁보증)을 신청하셔도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하고 입금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항목 내용
국민행복기금 대표전화 1397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www.happyfund.or.kr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www.ccfs.or.kr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5.11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햇살론유스 대출조건, 심사기간, 추가대출 및 부결시 대응법

2021.05.17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핀크 번개대출 총정리 3금융사 한 번에 조회가능

2021.05.15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조건 및 한도 - 무직자 가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