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에 채무조정을 신청하여 개인워크아웃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 발급가능한 신용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워크아웃을 진행하시면 신용정보조회표에 신용회복지원정보가 등재되어 정상적인 금융생활을 하시기 어려우신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워크아웃 중 카드발급 가능한 곳
워크아웃 중 카드발급 가능한 곳

 

채무조정 후 24개월 이상 정상납입한 경우

채무조정 후 24개월 이상 변제금을 정상납입하시면 개인신용평가회사의 공공정보코드 '1101'이 삭제되며, 이를 통해 금융기관의 신용거래가 원활하게 변화됩니다.

공공정보가 삭제되었다고해서 신용점수의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코드가 등재되어있을 때와 비교하면 상당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4개월 이상 성실히 정상납입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소액 신용카드발급지원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 신용카드발급

소액 신용카드발급은 신용회복위원회와 제휴사인 KB국민카드에서 진행되는 제도로, 최소한도 50만원 이내, 현금서비스 기능이 제한된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액 신용카드발급과 관련된 도움되는 글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 신용카드 발급방법 총정리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이후 정상적인 이용을 하시면 KB국민카드의 내부고객등급을 높이실 수 있으며, 이는 추후 신용카드 한도증액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무조정 후 6개월 이상, 12개월 이상 정상납입한 경우

월 변제금을 24회차 이상 납부하지 못하면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데, 6개월 또는 12개월 이상 납부한 경우 체크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체크카드는 후불교통카드 기능과 소액신용 기능(30만원)이 있는 카드로, 한도는 적지만, 잘 사용할 경우 신용점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카드입니다.

 

체크카드 발급지원

6개월 이상 납부하신 경우에는 후불교통카드 발급 기능이 가능하며, 12개월 이상 납부하시면 소액신용 기능이 있는 카드발급이 지원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체크카드관련 도움되는 글

☞ IBK기업은행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 신청방법

 

 

프리워크아웃을 진행 중이라면?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에 프리워크아웃으로 진행 중이신 분이라면, 공공정보가 등재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카드발급이 쉽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카드발급관련 글

☞ 기업은행 하이브리드카드 발급조건? 소액신용한도 및 부결사유 총정리

 

 

워크아웃 중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은 없을까?

워크아웃 중이라도 긴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정부정책서민금융 상품으로 햇살론, 새희망홀씨와 같은 상품으로 긴급하게 자금을 구하실 수 있으며, 비교적 많은 한도를 저금리에 빌릴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 상품은 납입 6개월 이후부터 이용을 하실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특례보증으로, 대출한도를 증액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6개월 이상 연체하지않고, 모범적으로 이용할 경우, 위원회 자체적으로 성실상환자 대출 상품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아래 정보를 참고해보세요

 

워크아웃 중 대출 높은 승인율 정보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 신용카드 발급방법 총정리

☞ 개인회생 대출 가능한 곳 TOP3 추천

☞ 개인워크아웃 중 대출 가능한 곳 2021년 최신

☞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중 대출가능한 곳 TOP3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성실상환자) 조건 및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