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 신용카드 발급방법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에게 신용카드 발급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권에서 카드발급이 수월하지않아 고충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신복위에서 채무조정 확정 이후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하시는 분들에게 주어지는 인센티브제도이고, 최소한도 50만원 이내로 소액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카드와는 달리 할부금융 등에도 사용가능한 신용카드입니다. (단, 현금서비스는 제외)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

 

[ 목차(Contents) ]

  1. 신복위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대상 및 내용
  2. 신복위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 바로가기
  3. 유의사항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 신복위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대상 및 내용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대상 소액 신용카드란?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채무조정 변제계획 이행 중에 있는 대상자 중 24개월 이상 성실상환 여부 또는 완제 여부를 확인하여 발급해주는 신용카드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상세)

  • 채무조정 확정 후 상환일정에 따라 월 변제금액을 24개월 이상 상환하고, 신청일 기준 현재 미납이 없는 분 (연체전채무조정,이자율 채무조정은 18개월 이상)
  • 확정된 채무를 변제 완료한 분
  • 재조정에 의해 변제계획을 이행중인 경우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시는 분
    1) 최초 채무조정 확정 후 24개월 경과되신 분 (연체전채무조정, 이자율 채무조정은 18개월)
    2) 재조정 후 12개월 이상 월변제금 상환하신 분
    3) 재조정전 납입횟수를 포함한 누적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인 분
  • 신용카드 발급 제휴사인 KB국민카드사의 채무를 보유 중인 경우 카드사 내규에 따라 발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 신용카드 발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지원내용

신용카드 발급 신청인의 채무 성실상환 여부를 제휴 카드회사에 제공하고, 카드회사가 이를 심사하여 적격 대상자로 분류될 경우 소액신용카드 발급

 

소액신용카드 한도

최소 한도로 50만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현금서비스는 제한되며, 하이브리드카드와는 달리 할부금융을 이용하실 수 있어 실질적인 기능은 신용카드와 같습니다.

 

 

 

2. 신복위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 바로가기

 

소액신용카드 발급사인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항에 대해 요약하여 핵심만 전달해드립니다.

성실상환자 신용카드 발급방법

  1.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신청 홈페이지 접속
    신청가능한 카드는 KB국민 와이즈카드와 KB국민 굿데이카드 2종류이고, 아래 카드 중 원하시는 카드의 우측 신청버튼을 눌러서 신청하도록 합니다.
    신복위 성실상환자 발급가능한 카드
  2. 신청가능한 신용카드 중 희망하는 카드의 '신청'버튼 클릭
  3. 간단한 인적사항 기재
  4. 전문 상담원과 통화
  5. 카드발급 완료

 

 

3. 유의사항

 

- 카드사 자체 발급기준에 따라 심사부적격인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소액신용카드 발급 후 신용한도 증액과 현금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카드사용 실적과 신용등급 상향 정도를 감안하여 신용카드사 자체 기준을 적용합니다.

 

문의처

항목 내용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 지역번호 없이 1600-5500
국민카드 소액신용카드 전용 상담센터 지역번호 없이 1670-4220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5.15 - [[이대리의 경제]/[신용정보]] -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중 대출가능한 곳 TOP3

2021.05.16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개인워크아웃 중 대출 가능한 곳 2021년 최신

2021.05.10 - [[이대리의 경제]/[신용정보]]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성실상환자) 조건 및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