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방법 미수령 환급금 찾기

 

 

 

Intro. 삼쩜삼 환급이란?

얼마 전에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가 이슈가 되더니 이번에는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이슈를 끌고 있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2021/01/02 - [[이대리의 경제]]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일괄 계좌 이체(계좌입금) 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일괄 계좌 이체(계좌입금) 방법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일괄 계좌 이체(계좌입금) 방법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카드 포인트 일괄 계좌 이체 시스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일괄 계좌 이체 방법 Intro. 카드 포인트 일

leedaeli.tistory.com

 

삼쩜삼 서비스는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최근 5년간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삼쩜삼 환급관련 이미지 참조

더보기

삼쩜삼 환급 서비스로 481,362명이 환급액을 조회했다고 합니다.

환급액 조회자 2명 중 1명이 환급 가능하다고 하니, 밑져야 본전, 한번 트라이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홈택스의 불편한 점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인식이 됩니다.

 

 

[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이유 ]

 

국세 환급금은 중간 예납, 원천 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 중 납세자가 주소를 바꿨다가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Step1. 삼쩜삼 환급 이용방법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환급 예상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 예상액을 조회하시면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뒤에 일정금액 수수료를 내면 그동안 돌려받지 못한 세금을 한 번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수료는 1,000원부터 시작합니다.

 

☞ 삼쩜삼 환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만, 미수령 환급금은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웹사이트 또는 손택스(모바일 앱), 정부24에서 납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환급금은 본인 계좌를 신고해 받거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 정부24 바로가기

 

 

하지만 이 포스팅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해 미수령 환급금을 찾으실 분들이 오셨으니까~ 계속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홈택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에 입력하도록 합니다.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조회되는데, 무려 231원을 떼였습니다(?)

 

나라로부터 떼인 세금을 조회하고나면 삼쩜삼 서비스를 가입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가볍게 모든 이용에 동의버튼을 눌러주고나니 삼쩜삼 서비스에 가입되었습니다.

로그인 후에 상세내역을 보니, 전 최근 5년간 종합소득세 신고를 모두 완료한 성실납부자이며, 환급 가능한 금액이 없다고 친절히 설명을 해주시네요,

 

아무튼 제가 기대한 환급액은 없었지만, 성실납부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가니 소확행을 느낍니다.

 

 

Stpe2. 기한 후 신고 뜻

기한 후 신고는 법정신고 기한 내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관할 세무서장이 세법에 따라 소득세 과세표준과 세액을 결정해 통지하기 전까지 하는 신고를 뜻합니다.

 

기한 후 신고는 세무서에서 무신고에 대해 결정하고 통지하기 전까지 가능한데 신고 및 납부일자가 늦어질 수록 가산세가 불어날 수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때 가산세라고 말하는 것은 두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무신고 가산세, 2. 납부불성실 가산세

 

1. 무신고 가산세는 단순히 시기를 놓친 일반 무신고는 납부세액의 20% 또는 수입금액 0.07% 중 큰 금액

 

자산은닉, 조작 등 악성으로 판단하는 부정 무신고의 경우 납부세액의 40%(국제거래 수반 시 60%) 또는 수입금액의 0.14% 중 큰 금액을 부담합니다.

 

2. 납부불성실 가산세는 2019년 2월 12일 이후 분 부터는 미납액 x 미납기간 경과일수 x 0.025%를 그 이전까지는 0.03%의 금액을 가산세로 징수합니다.

 

기한 후 신고시 법정신고 마감 경과 후 1개월 이내는 50%, 1개월 초과 3개월 이내시 30%, 3개월 초과 6개월 이내시 20%까지 가산세를 감면받을 수 있어 서두를 수록 좋습니다.

 

기한 후 신고의 경우 홈택스를 통한 온라인 신고가 가능하지만, 본인이 가산세 대상인지 확인해보고 직접 가산세 금액을 산정해 입력해야 하는 등.. 절차적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세무서 방문을 통한 신고는 애로사항이 존재하므로, 현재 각 세무서의 무료상담서비스는 종료를 한 상황이고, 오프라인 비대면으로 처리가능한 삼쩜삼 서비스가 언택트 서비스로 급부상 중입니다.

 

 

이대리의 과거 보고서

2021/01/14 - [[이대리의 경제]]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관련 뉴스 정리

2021/01/11 - [[이대리의 경제]] - 3차 재난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2021/01/04 - [[이대리의 경제]] -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2021/01/03 - [[이대리의 경제]] -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021/01/03 - [[이대리의 경제]] -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대상자 확인

2020/12/02 - [[이대리의 경제]] -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