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은 MG상상뱅크라는 모바일 앱 상품으로, 소득 등의 번거로운 서류 제출이 필요없는 간편 대출상품이며, 통장만 개설되어 있으시면 됩니다.

 

신청 후 대출승인은 신용평점에 따라 결정되는데, 개인신용평가사 중 나이스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평점 만족여부는 MG상상뱅크 앱에 가입하신 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쉽게 이용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평점이 우수할 경우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고, 12개월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조건

본 대출은 MG상상뱅크라는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 전용상품이며, 기본정보 입력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달리 2금융권에 속하지만, 해당 상품은 금리가 낮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또한 2금융권에서도 새마을금고나 단위농협은 상위에 해당되기 때문에, 추후 개인신용평점이나, 금리 등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나이스 신용평점 기준 680점부터 ~ (6등급 수준)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최장 12개월
대출금리 최저 3.85% (변동)

 

대출대상

최소한의 신용평점을 만족하면 특별히 요구하는 자격은 없으며, 대출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본인인증 후 모바일에서 자동 스크래핑되어 확인되므로, 따로 출력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본 대출은 KCB는 보지않고, 나이스 신용평점만 심사에 활용하고 있으므로, KCB 신용평점이 불리하신 분들은 전략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평점 680점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구 신용등급 기준 6등급에 해당됩니다.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한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나, 신용평점에 따라 가능한 한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평점 680점 이상일 경우 100만원, 740점 이상일 경우 200만원, 830점 이상 300만원으로 차등적용됩니다.

 

한도가 많이 높지는 않으나, 원하는 금액을 모두 받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신용관리를 잘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대출기간

최장 12개월 이용이 가능하고, 계약기간 중 언제든 상환하셔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므로, 목돈이 생기시면 언제든 납입을 하시면서 금리 부담을 줄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

최저 3.85%이며, 고정금리로 계약체결이 됩니다. 당연히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각 개인별 적용되는 금리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과 만기일시상환 방식 중, 자금 융통에 적합한 방식으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본 상품은 모바일 간편 대출상품으로, 신청자분께서 준비하셔야 할 서류는 별도 없습니다. 모든 절차는 앱에서 본인인증만 진행하시면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1. 'MG상상뱅크' 앱 실행
  2. 우측 상단 메뉴 선택
  3. 상품 > 대출 > 모바일대출 선택
  4. '상상모바일대출' - 자세히 보기 선택
  5. 상품가입 선택
  6.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7. 신용등급 조회
  8. 개인정보 입력 후 대출신청

 

MG상상뱅크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시고, 어플을 실행하신 후 상상모바일대출 자세히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MG상상뱅크 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

 

MG상상뱅크 앱 다운로드(아이폰)

 

이후에 앱을 실행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게 되며, 관리지점을 선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때 선택한 지점에서 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할 지 결정하게 됩니다.

 

만약 이미 통장이 있다면, 개설한 지점을 선택하시면 되고, 신규 발급하셔야 하면, 계신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부결시 대안상품

의외로 단순한 심사기준인 신용평점 680을 만족하시지 못한 경우, 기대출이 많고, 과거 연체기록 등으로 부결되는 분이 계신 경우, 비교적 심사조건이 완화된 상품을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중 스타저축은행 하이론은 대부업이 있고, 기대출이 많아도 500만원까지는 무난하게 승인이 되는 상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스타저축은행 하이론 대출 승인율 높은 500만원 한도

 

대부업 대출이 없고, 저축은행 총 대출 금융기관 수가 2곳 미만일 경우, 한성저축은행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한성저축은행 ef론 미필, 군인 마이너스통장 대출방법 및 후기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