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중 대출가능한 곳 TOP3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 중 프리워크아웃은 채권기관에 30일 이상 연체시 신청이 가능하고, 고금리의 이자를 탕감해주고, 감당할 수 없는 과도한 빚을 계획성있게 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프리워크아웃의 경우 개인워크아웃과 다르게 개인신용정보 안에 신용회복코드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워크아웃 중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단, 회복신청 후 몇 회차를 납부했는 지에 따라 대출가능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본 포스팅을 참고해서 급한 불을 꺼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 외에도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중 대출가능한 곳

 

 

[ 목차(Contents) ]

  1. 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
  2. 신한은행 포켓론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새희망홀씨)
  3.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 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S 대출

 

앞서 설명드렸던 것과 같이 프리워크아웃은 신용정보에 신용회복코드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고 있는지 말을 하기 전에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이용해서 대출을 신청하고 심사원과 통화를 했을 때, 신용회복 중이지 않다고 답변하셔야 합니다.

 

신한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여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납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한도 최대 1억 5천만원 (마이너스통장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최저 금리 1.89%
대출기간 1년 (연장 시 최장 10년)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신한은행 지정업체 재직
대출자격 재직기간 1년 이상, 연소득 2,800만원 이상, 신한은행 심사기준 충족

 

 

 

2. 신한은행 포켓론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새희망홀씨)

 

포켓론은 신한은행에서 운영 중인 소액신용대출로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저 연 2.86%의 저금리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의 경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개인 중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통과하신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대출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승인을 받으실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출 이후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지는데 각각 1년과 2년의 상환기간을 갖고 납부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항목 내용
대출자격 연봉 3,500만원 이하 개인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최소 2.86%
대출기간 최대 2년
부대비용 중도상환수수료 별도 없음

 

신한 포켓론의 경우 쏠SOL 어플에서 비대면으로 24시간으로 언제든지 시간이 가능합니다. 신청시에는 쏠어플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이때는 공인인증서를 필히 준비하시고 본인인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3.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가능)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의 하나은행의 주력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대면 소액대출로 간편하게 신청 후 입금까지 받아보실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은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 서류 제출할 필요없이 본인인증 후 90초 이내 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무직, 무소독인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대출기간 1년 (연장시 최장 10년)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4.483%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5.15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조건 및 한도 - 무직자 가능

2021.04.21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위비뱅크) 부결사유 신청방법

2021.04.30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급전 300만원까지 무직자 대출가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