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워크아웃 중 대출 가능한 곳 2021년 최신

개인워크아웃 중 대출이 가능한 곳에 대해서 현실적으로 실행해보고 겪은 경험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워크아웃의 경우 신용회복이 허가되면 일정기간동안 신용회복코드가 노출되기 때문에 제도권에서 대출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성실히 갚고 계신 분들에 대해서 대출신청 후 승인까지 받으실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료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신용회복 중에도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게는 1500만원까지 승인이되는 상품들에 대해서 설명해놓았으니 참고해보세요

 

신용회복 중 대출가능한 곳

 

 

[ 목차(Contents) ]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2. 햇살론17
  3. 태강대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성실상환자 대출은 신복위 채무조정을 받거나, 타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에게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참고로 개인회생이나 파산의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서 2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게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했다면 대출지원 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자금 용도에 따라 총 5가지 사유에 대해서 대출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신복위 성실상환자 대출 조건

신복위 성실상환자 대출용도

항목 내용
생활안정자금 사고,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해 긴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 신청
학자금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대학교 학비 지원용
고금리차환자금 6개월 이전에 신청한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려는 분
시설개선자금 영세자영업자가 집기, 비품, 시설물 구입 및 교체, 보수자금 등을 목적으로 신청
운영자금 영세자영업자가 원재료를 구입하거나, 가게를 운여할 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신청

신복위 성실상환자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채무조정 이후 납입회차에 따라 지원이 가능합니다. 연금리는 최대 4% 수준에서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시고, 대출실행 이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갚으셔야 합니다.

신복위 성실상환자 대출한도

추가적인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2021.05.10 - [[이대리의 경제]/[신용정보]]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성실상환자) 조건 및 후기

 

 

2. 햇살론17

 

햇살론17의 경우 연 금리 17%에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정책 상품을 의미합니다. 신용등급이 열위하여 2금융권에서 대출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20% 이상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17의 경우 특례보증이라는 제도를 통해 신용회복 중에도 일정기간 납입을 하고 계시면, 700만원까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원래 햇살론17의 최대한도는 1400만원입니다만, 신용회복 중 특례보증은 700만원까지 밖에 진행이 되지 않는 점을 인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의 경우 전북은행 등에서 비대면으로 신청 후 입금까지 가능하시고, 은행에서 계속 부결이 되시는 분들은 지역별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하시어 특례보증서를 받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 사업영위사실, 연금수령 1회 이상이 확인이 가능하신 분들은 대출조건에 해당됩니다.

 

대출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인하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기간 3년인 경우 1년마다 2.5% 감면,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1년마다 1%씩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태강대부 

 

신용회복 중인 분들은 신용등급이 열위하여 제도권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는 대부업을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 중에서 태강대부의 경우 신용회복 중에도 대출이 가능한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상 다른 대부업체의 경우 6회차 이상 납입해야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태강대부는 1회차만 납부하신 후 납입이력을 증빙하시면 대출실행이 가능한 업체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만 19세 ~ 만 65세 급여소득자
대출한도 100만원 ~ 2000만원
대출금리 연 24% 이내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슬라이드상환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4.21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위비뱅크) 부결사유 신청방법

2021.05.15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조건 및 한도 - 무직자 가능

2021.05.14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주말대출 가능한 곳 (24시간 소액 당일 대출) 총 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