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햇살론15는 모바일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한 상품으로 최대 1천 4백만원 한도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위탁보증상품을 취급합니다. 보증서가 발급되었지만 부결될 경우 대안도 확인해보세요.

 

기타 1금융권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더라도 은행 자체적으로 부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전북은행은 승인율이 높으며, 비대면으로 햇살론15 신청과 입금까지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금융사로 꼽힙니다.

 

햇살론15는 보통 서금원을 통해 진행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부방문을 자제하고, 시중은행방문 또는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하고자하여 은행에서도 대출이 가능하도록 확대되었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15

먼저 햇살론15의 대출조건부터 살펴보면, 전북은행을 통해 위탁보증으로 대출을 받게 되면, 최대 1,400만원까지 실행이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대출대상 1)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2)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은 신용평점 제한없음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최장 5년

 

일반보증의 경우 은행에서 진행을 한다고 하더라도, 최대 700만원까지만 가능하며, 특례보증대상에 해당되고 심사를 통과해야 최대 1,400만원 한도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얼마까지 가능한 지 미리 조회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서금원 맞춤대출서비스를 통해 대출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실시간 한도조회 바로가기

 

전북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1. 급여 현금수령자
  2.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4.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 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5.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조건 중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한 분들을 의미하게 됩니다.

즉, 신용회복 중에도 정상적인 거래이력만 갖고 있다면, 1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15 모바일 신청방법

  1. 전북은행 모바일 앱 실행
  2.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선택
    전북은행 모바일앱 전체메뉴
    전북은행 모바일앱 전체메뉴
  3. 금융상품몰 > 대출상품 선택
  4. 서민금융 선택
  5. '햇살론15' 가입하기 절차에 따라 진행
  6. 대출완료

 

서금원의 정보에 따르면, 전북은행뿐만아니라, 신한, 우리, 광주, 카카오뱅크, 부산은행 등 시중 6개 은행에서 햇살론15 일반보증(대출한도 700만원)으로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15 모바일 신청가능 은행
햇살론15 모바일 신청가능 은행

 

만약 주거래은행의 이용등의 사유로 다른 은행에서도 진행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에 적힌 은행 중 한 곳을 찾아 진행해주셔도 한도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15 부결시 대안

본 상품은 정부정책 서민금융대출상품으로, 조건만 충족하시면 웬만해서는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15가 부결될 경우는 아래의 사례가 있습니다.

 

  1. 햇살론15 대출조건 미충족
    소득 4,500만원 이상을 초과한 경우가 대부분 해당되는데, 원청징수기준 또는 건보료 기준으로 4,500만원을 초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실수령액으로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서금원 지부마다 간혹 실수령액으로 인정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햇살론15 연소득 초과시 대응

  2. 은행 자체부결
    이러한 경우는 서금원에서 보증서를 발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 자체 내부심사에 의해 부결된 사례로, 간혹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시 대응

 

위 방법대로 진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부결되신 경우에는 아예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정책 서민금융상품 중 승인율이 높고 많이 받았던 사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1. ibk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항목 내용
대출대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 연 7% 수준
대출기간 최장 5년

 

ibk저축은행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햇살론 상품으로, 1금융권인 햇살론15보다 훨씬 조건이 낮습니다.

연소득을 초과하더라도, 실수령액만 보고 승인해주는 사례도 많고, 특례보증 등 불편한 절차없이, 저축은행에서 모든 절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단 시간 자금을 확보하는데도 유리합니다.

 

ibk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신청 바로가기

 

2. 햇살론카드

2금융권에 대출을 받기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햇살론카드를 고려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사와 서민금융진흥원간에 연계된 상품으로 최대 200만원 한도로 발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에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하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체크카드에 소액신용기능이 부과된 카드를 소지하고 계시거나, 발급 전에 신용카드를 1장 이상 가지고 계신분들은 탈회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 신청 바로가기

 

 

전북은행 햇살론15
전북은행 햇살론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