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카드 출시에 따른, 신청방법 및 자격에 대해 알아보고, 한도 및 심사에 소요되는 정보까지 전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햇살론카드는 최대 200만원 한도로 가능하지만, 서금원의 보증심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는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 신용생활이 어려웠던 만큼, 이번 햇살론카드 정책으로 신용도 개선에 적극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햇살론카드 신청자격

  •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이하
  •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한 분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기준

개인신용평점은 나이스 724점 이하, KCB 655점 이하 중 기준을 만족하는 한 가지가 있으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유리한 것으로 신청가능)

무료로 개인신용평점을 확인하실 때는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신용평점 무료 확인하기

 

 

햇살론카드 교육이수 방법

햇살론카드 발급시 필수사항은 교육이수는 서금원 금융교육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1. 서금원 금융교육포털 접속
  2. 회원가입
  3. 온라인교육 접속
  4. 대출이용자 교육 선택
  5. 햇살론카드 접속 후 필수교육 이수

 

 

서금원 금융교육포털(햇살론카드) 접속 바로가기

 

 

필수 교육을 이수하고나면, 마이페이지 > 온라인 학습현황 > 수료한 교육에서 수료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중에도 햇살론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개인회생뿐만 아니라,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파산 등.. 신용회복 중에도 특정 기준을 만족하면 햇살론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중 햇살론카드 발급방법

 

 

햇살론카드 신청방법

햇살론카드 신청은 2단계로 진행을 하며, 보증신청과 카드신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햇살론카드 보증신청

서금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을 한 후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하시고, 보증약정을 체결합니다.

 

보증약정까지 완료되신 분은 보증신청이 완료되었으니, 다음 스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금원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2단계. 햇살론카드 카드신청

카드발급이 가능한 7개 신용카드사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로 직접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7개 신용카드사 : 롯데, 우리, 현대, 국민, 삼성, 신한, 하나카드

 

햇살론카드 삼성카드

 

보증약정 체결이 완료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햇살론카드 직접 신청해보세요.

카드사별 햇살론카드 신청 바로가기 링크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서금원 홈페이지의 협약카드사 발급신청 안내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드신청은 평일 6시 ~ 22시 중에 가능하며, 카드사용 및 혜택은 카드사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 한도

햇살론카드의 한도는 서금원에서 보증을 해주는 최대 금액인 200만원에 20만원을 차감한 180만원이 카드사에서 부여할 수 있는 최대 한도입니다.

 

단, 개인의 신용도 및 현재 채무에 따라 카드사에서 유동적으로 한도는 조절할 수 있으며, 180만원 자체를 모두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 제출서류

서금원 앱에서 신청하신 분들은 별도 제출서류를 준비하실 필요가 없지만, 서금원을 직접 방문하실 분들이나, 개인신용정보 조회 미동의자의 경우 아래의 제출서류를 준비해주셔야 보증발급 심사가 가능합니다.

 

공통적인 사항으로는, 소득확인 서류가 필요하며, 근로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등..에 따라 준비하실 서류가 차이가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보고 준비를 해주세요

 

햇살론카드-제출서류
햇살론카드 제출서류

 

 

자주하는 질문(유의사항)

햇살론카드 보증체결을 했는데 부결될 수 있나요?

서금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으셨다고해도, 카드사의 발급심사를 통과하지 못 할 경우 부결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카드사로 보증서를 새로 발급받아 진행해보시는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 발급받은 카드사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햇살론카드 한도변경(상향)이 가능한가요?

한도는 최초 부여된 한도 이내에서 증감이 가능하며, 더 많은 한도를 원하실 경우, 발급받은 카드를 해지한 후 다른 카드사에서 재심사를 받아봐야하지만, 해지 후 재신청시에는 60일 이후에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카드-신청자격
햇살론카드 신청자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