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미납요금이 장기간 누적되어 정지된 경우 요금을 분할 납부처리해서 일부 기간동안 사용 또는 무약정유심을 개통해서 미납금을 모두 정리할 때까지 사용하는 방법 등으로 임시대처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방법

통신사에서 분할 납부라는 제도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1.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
    -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를 통해 현재 미납요금을 상세히 조회합니다.

  2. 고객센터 ARS 상담
    - 기본적으로 이메일 상담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ARS 상담으로 미납요금 납부의사를 피력합니다.
    미납 3개월 미만일 경우, 일부 금액납부 후 일정기간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미납요금 정리수단 찾기
    - 휴대폰 미납 중 대출 가능한 곳 등을 찾아서 미납요금을 정리할 방법을 찾습니다.

  4. 미납요금 납부하기

 

통신사 추심 담당자 입장에서는 일부 금액이라도 정리되어야 본인 실적으로 잡히기 때문에 일부 금액을 납부하고 일정기간 정지를 푸는 방법으로 협상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부 통신사에서는 협상조차 안되고 바로 채권추심업체(미래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등)에서 추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환의지라도 정확하게 표현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채권이 통신사가 아니라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된 경우에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보증보험으로 이관된 것은 이미 직권해지가 되었다는 것인데, 개인신용평가 기관에 연체로 등록하기 전에 서울보증보험에 분할로 납부 약속을 할 경우 연체등록이 되지않아 정상적인 신용생활이 가능해집니다.

 

미납으로 인한 정지시 대처요령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는 미납이 발생하면 1달 이상 유예기간을 주고난 후에 발신정지 등 조치를 취합니다. 단, 미납금액이 과다할 경우에는 연체 즉시 발신정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발신정지가 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납부의지를 피력하는 걸 최우선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도 고객을 놓칠 수없기 때문에 납부를 한다고 강력하게 어필하면 사정을 봐주고 하루이틀 길게는 주 단위로 풀어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미납시 대출가능한 곳

휴대폰 미납이 있는 경우 나이스 또는 올크레딧으로 조회해보면 얼마나 연체되었는 지 각 금융사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심사가 까다롭지않은 저축은행 이상의 금융권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일부 대부업 중에서도 휴대요금 미납을 보지 않는 금융사를 선택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가능한 곳 바로가기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방법

각 통신사별로 정확한 미납요금을 확인하는 방법은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일괄 조회방법

 

사이트 접속하신 후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를 누르신 후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후 연체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미납 정지조건

국내 이통 3사 기준으로 어떠한 상황에서 휴대폰 요금미납시 발신정지 또는 수신까지 정지가 되는 지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3사 기준 직권해지는 미납 5개월부터이지만 수발신정지는 통신사에 따라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KT의 경우 회원등급이 높은 분은 감안해서 상환의지를 피력하면 어느 정도 감안해주고 있습니다.

  SKT KT LGU+
1.발신정지 미납 2 ~ 3개월 회원등급에 따라 다름 미납 2개월
2.수신정지 발신정지 + 14일 미납 3개월 ~ 미납 3개월 ~
3.직권해지 미납 5개월 ~ 미납 5개월 ~ 미납 5개월 ~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면 발신정지 > 수신정지 > 직권해지 순으로 제재가 가해지고 직권해지가 되면 통신사와 계약이 종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통신사에 잡혀있는 채무가 서울보증보험회사로 이관되어 대출연체와 같이 개인신용평점에 연체기록이 등재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른 통신사에 휴대폰을 개설할 수도없고 연체기록으로 인해 대출도 어려운 상황이 되기 때문에 직권해지 직전 유예기간 안에 채무를 해소하셔야 나중에 복잡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방법
휴대폰 미납요금 분할 납부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