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및 금리 개인회생, 신불자도 가능?

자동차 담보대출은 자동차 구입시에 주로 이용하시게 되는데, 이러한 것뿐만 아니라, 내가 타던 차를 그대로 타면서 무입고 상태에서 담보로 자동차 가액의 몇 %정도를 대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된 차량이 있으면, 차량을 담보로 신용도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인 분, 신불자도 승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 대부 등에서 가능하고, 몇 가지 상품을 추천드리니 비교해보고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총정리

 

[ 목차(Contents) ]

  1.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좋은 조건으로 알아보기
  2. 키움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K오토론
  3. 하나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1.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좋은 조건으로 알아보기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은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앱으로 신청할 때 1%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시 본인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으신 분들에 한해서 가능하게 되고, 출고 이후 13년 이내 차량만 담보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명의 차량은 담보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금리는 연 3.9% ~ 연 19.9%로 신청자의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적용하여 계약하실 수 있고, 연체시 약정이자에 3%금리가 가산되어 연 24% 이내로 부과되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조건 본인명의 차량 3개월 이상 소유
대출금리 연 3.9% ~ 연 19.9%
대출한도 300만원 ~ 5000만원
대출기간 최대 48개월까지 (원리금균등상환)

 

현대캐피탈 차량 담보대출 신청방법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신청하게 되며, 컴퓨터나 스마트폰 이용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전화상담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간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대출실행 후 목돈이 생겨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차량에 근저당설정 및 해지비용도 별도 없기 때문에, 고객부담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저당 설정은 돈을 빌린 사람이 돈을 갚지 못했을 때 담보가 된 재산을 처분하고 빌린 만큼의 금액을 회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2. 키움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K오토론

 

키움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인 K오토론은 저축은행에서 시행 중인 담보대출 중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고 있어,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상품입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차량시세에 최대 12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일반적인 담보대출 상품의 경우 차량시세의 80% 수준이 최대치인 점을 감안할 때 K오토론의 대출한도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조건 본인명의 자동차 소유(법인차량, 공동명의차량 불가)
대출한도 30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 연 10.9% ~ 18.9%
대출기간 최대 60개월(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유의사항

대출심사시 대출에 필요한 서류가 요청될 수 있고, 신용등급 및 개인신용평점, 소득, 금융거래 상황 등 키움저축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결과가 달라지거나 부결되실 수 있습니다.

 

키움저축은행 K오토론에 부결을 받으실 경우 아래 내용도 확인해보세요

 

2021.05.17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무직자, 신불자 가능)

 

 

 

 

3. 하나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하나은행 자동차 담보대출은 연소득 1800만원 이상 직장인, 사업자 중 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해 신용등급이 양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중고차, 리스, 렌터카 모두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리스와 렌터카도 담보로 활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대출에 비해 대상이 많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한도 300만원 ~ 5000만원
대출대상 연 소득 1800만원 이상 직장인, 사업자
담보가능한 대상 신차, 중고차, 리스, 렌터카 모두 가능
대출금리 연 3.31%
대출기간 10년 이내(단, 개인사업자는 5년 이내)
상환방식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하나은행 담보대출을 이용하실 때, 필요한 서류로는 소득 및 재직 증명서류, 자동차 매매계약서, 리스, 렌터카 계약서, 자동차등록원부 등이 필요합니다.

 

 

 

계속 부결되시는 분들은?

 

 

 

4.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021.05.14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주말대출 가능한 곳 (24시간 소액 당일 대출) 총 정리

2021.05.17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핀크 번개대출 총정리 3금융사 한 번에 조회가능

2021.05.15 - [[이대리의 경제]/[대출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조건 및 한도 - 무직자 가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