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한도는 발급이후 카드이용실적과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적정한도로 책정됩니다. 즉, 한도를 늘리기 위해서는 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신용평가에 유리한 조건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도상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초 발급시에는 카드사에서 개인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객관적인 자료를 보고 한도를 발생시키지만, 이용한 지가 꽤 되셨다면 한도상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카드희망한도 최대한 높게 신청

카드를 발급할 때 입력정보 중 희망하는 한도를 적는 칸이 있습니다. 이 때 적을 수 있는 희망한도 중 가장 높은 금액으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하는 한도를 모두 부여하지는 않지만, 신청해도 안될 것이라는 짐작하에 한도를 적게 제출하면 추후 다시 상향시키는데는 아주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최초에 신청할 때 가능한 많은 한도를 받으셔야하고, 이후에 정상적인 이용 등으로 카드한도를 추가로 늘리는 전략을 쓰시는게 유리합니다.

 

2. 카드대금 선결제 및 일시불 이용하기

한도상향이 되지 않는다면, 이 달 발생할 카드대금을 미리 선결제해서 결제분만큼 한도를 복원시키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선결제를 자주 이용하면 좋은 점이 카드사에서 우량한 고객으로 좋게 평가가 되고, 이러한 평가가 누적되면 카드한도상향 심사에 도움이 되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할부를 지양해야하는 것은 할부대금이 누적되면, 가처분소득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월급은 정해져 있는데 그 중 카드 할부금으로 정기적으로 금액이 빠져나간다면 가처분소득은 월급보다 훨씬 적게 평가될 것이고, 이는 카드사의 고객평가에 좋지 않습니다.

 

즉, 카드는 일시불로 사용하시고, 총 한도에 30%를 초과하지 않도록 신경써서 꾸준히 사용해주신다면 한도상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신한카드 고객센터 ARS 1544-7000 전화
2. ARS 2번 선택
3. 본인확인 1번 선택
4. 바로결제서비스 4번 선택

 

3. 전자민원 카드한도상향 요청

만약 카드한도를 높일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는데 강제적으로 한도상향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는 전자민원창구가 있습니다. 이 민원은 고객센터에 ARS로 전화하는 것보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한도상향하는데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드민원이 접수되면 민원전용창구가 내용을 파악해서 한도심사부서로 연결을 해주는데, 일반 상담사를 통한 상향요청보다 훨씬 높은 확률로 상향이 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향이 불가능한 신용상태라고 하더라도 민원을 통해서 접수하신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소액이라도 조금 더 한도를 부여하곤 합니다.

 

신한카드 전자민원 접수 바로가기

 

4. 추가 특별한도 신청

추가 특별한도의 경우에는 일반한도 외에 정해진 목적에 맞게 추가로 부여하는 한도를 말하는데, 주로 자동차 구매나 결혼, 장례 등 특수한 상황일 때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한도를 말합니다.

 

사실 일반한도가 거의 없으신 분들은 특별한도도 나오지 않는게 대부분이지만, 간혹 승인해주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5. 한도 외 초과결제

한도가 부족하다고해도 그보다 더 높은 한도로 결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한도초과가 되었다고 메세지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한도를 높여서 승인되었다는 메세지를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즉 부족한 한도를 신용카드사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높여서 승인해준 경우로 나중에 물건 구입을 취소하더라도 한도는 그대로 상향된 한도가 유지됩니다.

 

신한카드 한도상향
신한카드 한도상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